크로아티아 인플레이션, 임금 상승과 관광업 호황으로 지속 상승

by 관리자01 posted Aug 07,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크로아티아의 인플레이션은 다양한 경제적 요인에 의해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다. 최근 분석에 따르면, 임금 인상, 소비 증가, 그리고 관광업의 호황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2023년 크로아티아에서는 임금이 5.7% 상승했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증가하면서 가계 소비가 크게 늘었다. 2024년에도 임금은 3.6%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계속해서 소비 증가를 촉진시킬 것으로 보인다. 크로아티아 중앙은행은 이러한 임금 인상이 물가 상승 압력을 가중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크로아티아의 관광업도 인플레이션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팬데믹 이후 관광업이 빠르게 회복되면서, 관광객의 수요 증가로 서비스 가격이 상승했다. 이는 특히 여름철 관광 시즌 동안 두드러지며, 전반적인 물가 상승에 영향을 미쳤다. 

 

크로아티아는 EU 기금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투자를 늘렸지만, 2024년에는 이 흡수 속도가 둔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독일 등 주요 무역 파트너국들의 경제 상황도 크로아티아 인플레이션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요인은 크로아티아 경제의 불확실성을 높이고 있다.

 

크로아티아 중앙은행은 2024년 인플레이션 예측치를 기존의 4%에서 3.5%로 하향 조정했다. 중앙은행은 경제 성장률이 3%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지만, 이는 무역 파트너국들의 경제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스플리트 6.jpg

 

 


Articles

1 2 3 4 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